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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5차 국토개발계획이 환경친화적인 지속 가능한 국토 조성이라는 점에서 이번 투자 결정은 향후 도로, 철도, 국토 개발에 있어 매우 의미있는 투자라고 볼 수 있는 데, 특히 코로나 바이러스로 사회, 경제에 침체되어 분위기를 전환할 수 계기가 되었으면 합니다. 한국판 뉴딜 역시 국토 개발 계획에 따라 균형있는 도시 개발에 초점이 이루어져야 하며, 이에 따른 도시 재생사업에 있어 현재 쇠퇴하고 있는 산업 도시의 회복력을 제고 시키고 새로운 도시로의 전환하기 위한 다양한 일자리 창출과 산업 입지 등을 개발이 필요하며, 집약적 도시구조 개편, 철도 증설 등의 국토 사업을 가속화 하는 것이 중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 현재 착공·준공되는 주요 도로·철도·국토 사업
구 분 |
사 업 명 |
시기 |
사업비 |
기대효과 |
도로 |
서울-세종(세종-안성) 고속도로 |
2019년 12월 |
2조 4764억 원 |
서울~세종 전구간 개통 시 이동시간 70분대로 단축 |
양평-이천 고속도로 |
2019년 12월 |
8547억 원 |
수도권순환망 구축 및 중부 고속도로, 중부내륙 고속도로와 연계한 수도권 동남부 지역교통정체완화 |
|
서평택-평택 서해안선 |
2019년 12월 |
1145억 원 |
통행시간 단축 및 평택항 물동량 효율적 처리 |
|
철도 |
신안산서 복선전철 |
2019년 하반기 |
8548억 원 |
수도권순환망 구축 및 중부고속도로, 중부내륙 고속도로와 연계해 수도권 동남부 지역교통정체 완화 |
진주·광양 전철화 |
2019년 12월 |
2402억 원 |
남해안축(부산~목포) 열차운행 일관성 확보, 철도 이용자 이동시간 단축 및 편리성 확보 |
|
포항역일만신항인입철도 |
2019년 하반기 |
1702억 원 |
일관수송체계 구축 |
|
문산-임진각 전철화 |
2019년 하반기 |
388억 원 |
수도권 전철 운영 확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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