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인터뷰기사] 부동산 투자, 안정성, 수익성 한꺼번에

장인우 재벌스토킹 클라스 2020. 7. 30. 11:02


안녕하세요. 정무부동산그룹은 한국은퇴설계연구소와 함께 지난 1월에 부동산관련 사업 추진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을 했는데요.
👉 기사보기
https://n.news.naver.com/article/215/0000840655

한국은퇴설계연구소, 정무부동산그룹과 업무협약 맺어

은퇴설계 교육/컨설팅 전문 기업 한국은퇴설계연구소(대표 권도형)가 정무부동산그룹(대표 오양곤)과 부동산관련 사업 추진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업무협약

n.news.naver.com


저희 정무 그룹은 특화된 부동산 수익아이템과 해당 전문가그룹을 다수 보유한 부동산전문 기업이라는 사실을 알고 계실텐데요.

주식 등에 치중된 자산 포트폴리오는 위험하기 때문에 아파트, 은행예금, 재무설계, 비재무설계의 조화 추구해야 합니다. 그래서 저희 정무는 수익성과 안정성 모두 만족시켜드릴 수 있는 자산 포트폴리오를 구성하실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특히 정부정책에 따른 국토개발 및 SOC 사업발표 이전의 발빠른 투자처를 확보하여 최적의 매수 시점과 매도 시점 타이밍에 의한 수익창출을 하실 수 있게 다양한 수단을 개발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아래는 권도형대표의 인터뷰 내용입니다.

<권도형 한국은퇴 설계 연구소 대표 인터뷰중에>

Q : 코로나19 텃에 경제 위기가 심화하고 있다. 이로 인해 은퇴가 가까워지는 중장년층... 현실은 어떤가?

현재 은퇴를  앞둔 많은 사람은 여유 있고 풍요로운 노후생활보단 재취업이나 창업을 해야하는 이른바 경력설계가 필요한 사람들이 더 많다. 이런 상황에 코로나 19 사태가 더해지면서 사실 모든 경제활동이 제한받고 있다. 사태가 길어지면서 불안감이 터지고 있다. 악조건에서도 나름대로 준비를 하는 사암도 많다. 직업 훈련이나 자격증 공부를 꾸준히 한다거나 가지고 있는 자산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면서 투자를 도모하고 있다.위기를 기회로 만들려는 사람들이다.

Q : 은퇴준비와 관련한 상담 중 최근 가장 많이 나오는 질문은?

통상적으로 재무적인 질문과 비재무적인 질문의 비율이 6 : 4 정도다. 재무적 질문은 당연히 재산과 관련된 자산관리 분야다. 비재무적인 질문은 건강 여가 취미 봉사 경력설계 질문이다. 과거 노인 세대보다 젊고 건강한 신중년 세대들이 은퇴를 준비하고 있어서 역동적인 질문이 많다. 특히 재무적 질문에서는 실질금리 마이너스 시대를 극복하는 대안으로 합리적 투자설게에 대한 질문이 많아지고 있다.

Q : 자산 포트폴리오는 위기에 잘 대비되는 편인가?

안타깝게도 그렇지 못하다. 주로 아파트 한 채에 의존하면서 자산 편중 현상이 심각한 상황이다. 은퇴설계 측면에서  바람직하지 못하다. 아파트 가격이 내려가면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다. 더 큰 문제는 금융자산을 고 위험군인 주식을 주로 보유한 사람들이다. 시류를 많이타는 주식은 가격변동이 클 뿐 아니라 은퇴후 심리적 불안이 가중 될 수 있으니 변동성에 대한 내성을 견딜 수 없다면 주식투자 비용을 줄일 필요가 있다. 그렇다고 저금리 시대에 금융자산을 은행에만 예치하는 건 장기적으로 보유 자산 가치를 앉아서 떨어뜨리는 셈이다. 부동산 자산이나 금융자산, 안정성과 수익성이 동시에 고려해 재편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Q : 효과적인 부동산자산 투자 방법이 있다면?

아파트 위주의 편향적 소유를 재편할 필요가 있다. 과거 집값이 계속 오를 때는 자산 가치가 이자 이상으로 오르기 때문에 큰 문제가 없었지만, 앞으로는 상황이 달라질 가능성이 많다. 일본처럼 집값이 급라할 가능성은 적지만, 급등하지도 않을 것이다.
특히 부동산 투자라는 것은 주식 투자와는 다르게 부동산의 존재 다양성과 법률적 해석의 다양성이 존재한다. 따라서 꾸준한 학습과 임장활동을 통해 담보력을 확정할 수 있다면 안정성과 수익성 두 마리 토끼를 가장 확실하게 잡을 수 있는 투자처가 될 수 있다.

기사 출처: MONEY IS (Vol. 101 June 2020)